본문 바로가기
기술과 기업

AI 공격은 AI로 막는다 보안주 CRWD

by 신끼루 2024. 4. 18.

AI-공격-방어-보안주-CRWD
AI 공격 보안주 CRWD

AI 공격은 AI로 막는다. 보안주 CRWD

- 기업을 노린 사이버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작년 하반기에도 카지노 MGM리조트 사이버 공격, 마이크로소프트(MS) 이메일 해킹 사건 등이 계속되었다. 기업 대상 사이버 범죄는 생성형 인공지능(AI) 도입 등으로 더 고도화하는 모습이다. 

미국 네트워크 보안회사 CRWD

- 미국 네트워크 보안 회사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WD)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첨단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에만 주가가 세 배 가까이 뛰었다. 골드만삭스, 이베이 등에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회사는 정보기술(IT) 시장분석/컨설팅 기관 IDC 선정 3년 연속 글로벌 앤드포인트(네트워크에 최종 연결된 IT 장치) 보안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해커 진입 길목을 지킨다 

 

 

-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클라우드 기반 엔드 포인트 보안 솔루션에 주력하고 있다. 해커가 진입하는 길목을 지키는 것이다. 이 회사는 PC, 스마트폰 등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에서 AI 머신러닝을 사용해 침입을 감지하고 위협을 추적한다. 주로 기업 간 거래(B2B) 고객을 대상으로 원격 및 재택 근무자가 활용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시가 총액도 급성장세다. 모틀리풀에 따르면 2018~2023년(회계연도 기준) 연평균 매출 증가율(CAGR)은 80%에 달한다. 2023 회계연도(2022년 2월~2023년 1월) 매출은 전년대비 54.45% 늘어난 22억 4100만 달러로 집계됐다. 2024회계 연도에도 26.1%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러 업체에 사이버 보안을 맡기는 대신, CRWD에 의존하는 고객 비중이 높아지면서다. 2024회계 연도 3분기(2023년 8~10월) 기준 CRWD의 주요 6개 기능을 모두 채택한 고객 비율은 42%로 전년 동기 대비 6% 포인트 높아졌다. 

 

 

-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보유한 대규모 데이터도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AI를 활용한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려면 데이터 규모가 중요하다. 이 회사는 가장 많은 공격을 목격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사용해 공격에 더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이다. 

글로벌 사업 확장

 

 

-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최근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국, 인도 진출이 대표적이다. 영국 이그니션테크놀로지와 파트너십 협력 관계를 맺었다. 이그니션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영국 전역에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대표 플랫폼 '팔콘 XDR;을 배포하기 위한 전략이다.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주 푸네시에는 새로운 사무실을 내기로 했다. 

 

모건스탠리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식에 대한 의견을 '동일 비중'에서 '비중 확대'로 조정했다. 수요증가, 플랫폼 확장세, 제품 확대 등 모든 부문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주가가 다소 비싸다는 의견도 있다. 주가순이익성장비율(PEG)이 2.44로 업계 평균(1.75) 보다 높기 때문이다. PEG는 낮을수록 저평가된 주식으로 분류된다. 경쟁사인 팔로알토네트웍스가 여러 제품을 묶어 할인 판매에 들어가면서 업계 전반의 수익성 저하 우려도 있다. 

 

 


 

관련 글: AI 암호화 |동형 암호

관련 글: EU 'AI 규제법' 승인 내용

관련 글: 2024 CES 트렌드 9가지

댓글


// 화면에 버튼 생성
top
// 버튼 클릭 시 효과 설정 // 화면에 버튼 생성
bottom